메인화면_센터안내_내시경센터
내시경은 길다란 관의 형태로 관끝에 부착된 광학렌즈와 불빛을 통해 인체의 장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검사 할 수 있게 만든 의료기계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구강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고 식도, 위, 십이지장의 내부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시 진단을 위한 조직 검사나 용종절제술, 여러 질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의 검사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위암은 우리나라 전체 암 중에서 발생룰이 가장 높은만큼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선 조기진단이 중요합니다. 조기위암의 대부분은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있더라도 다른 소화기질병 증상과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서만 진단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위암 발생률이 높아지는 40대 이후로 1년에 한번 이상을 위내시경을 받아야 하며 가족력이 있을 경우 20~30대라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를 위해선 검사 전날 밤 10시 이후로 음식을 드시지 않습니다.
예약이 필요없으며 공복상태에서 내과로 내원해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소화기 내과전문의와 상담 후 내시경검사를 통해 위염, 궤양, 역류성 식도염, 위출혈, 위용종, 위암등을 진단하고 적절한 약물치료와 지혈치료,용종절제술, 내시경적 수술을 할수 있습니다.
전암성 병변이나 조기위암의 대부분이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시경 검사를 통해서만 진단이 가능합니다.
증상(구토, 토혈, 체중감소, 복통, 소화불량 등)이 발생하는 진행된 위암일 경우 외과적 수술을 필요로 하지만 전암성 병변이나 조기위암일 경우 내시경적 수술(내시경 점막하 박리술)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여 좀더 간편한 치료과정으로 위험부담이 적고 고령환자 혹은 복합적질병으로 수술이 어려운 환자에 있어서도 시행이 가능합니다.